2008년 10월 31일 금요일

나도 미네르바에 대해 얘기좀 해본다

그가 정말할배던 아니던 관심없다. 내 이전글들 보면 알겠지만
나도 도움을 많이 원하고 반미넬 주의자 (이런게 있는지 모르겠지만) 들이 볼때
충분히 미빠였다.

작금의 현사태는 전부다 썩은 동앗줄이던 낚시줄이던 한가닥 내려달라고
자기 이메일 적고 뭔가 대단한 비밀이라도 공유해 달라는듯한 글뿐이다
생각해봐라...살해협박까지 받는다는데 자기이메일 공개되게 메일보내주겠냐?
그많은 회신에 일일히 답변해 주면서 자기일(생업이 있다면...)안하겠냐?
나도태워주세요 나도살려주세요 징징대고 잉잉대고 답답한짓 하지말고 준비하고 준비하고 또 준비해서 현시점을 해쳐 나가자는게 미네르바의 오늘 글이다.
왜 그 해답에는 고개를 돌리고 빠르고 편한길만 찾으려 하는건가
그런 개미들 SVC들이 바로 이세계 99%를 이루고있는 잉여인간(생산과 소비에만 활동하고 부와는 거리가 먼 존재)의 특징이다.
그특징을 벗어나지 못하고 왜 아직도 지푸라기라도 내려달라 하고있는건가!!!

정말 도움을 원한다면 지금이라도 최진기 동영상강의든 시대정신 이든
미네르바 추천도서든 찾아보고 서평을 읽던지 다운받은 자료 프린트해서 보든지
시작해라! 좋은글 많이 올리고 미네르바 1/10이라도 식견이 된다면 아마 먼저라도
할배가 연락올꺼다.

그럼 넌 문제제기 말고는 한게 뭐있냐?? 라고 할까봐 대안 아닌 대안을 올린다
원하던 추천도서다

미넬할배 추천도서
1. 더 박스(THE BOX, 마크 레빈슨)2. 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리오 휴버먼)3. 프로테스탄트의 윤리와 자본주의(막스 베버)4. 리스크(피터 L. 번스타인)5. 소비의 심리학(로버트 B 세틀 외)
6. 천재들의 실패(로저 로웬스타인)

그외 내가 추천하는 도서
1.황금광시대(우리나라 최초의 버블을 얘기한책)
2.자본주의 버블 붕괴가 시작된다(일본 버블붕괴에 관한이야기...)
3.화폐전쟁(이건 유명하지만...내가볼때는 약간 음모론을 걷어내고 읽는 안목이 필요하다)


미넬할베 추천미디어
1.세계경제를 움직이는 힘 3부작 http://rockncloud.egloos.com/3963766
2.하케타카(콘돌) 6부작 (일본 드라마) http://blog.daum.net/sisaguri/6590585
3.NHK글로벌마켓(다큐) http://blog.naver.com/cieposa?Redirect=Log&logNo=50036028898
4.캐피탈리즘2(경영시뮬 게임)

4번은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사실 미빠라 난 위에꺼 다 봤다 (1번빼고)게임도했고
게임은 경영에 관한 기본개념 익힐꺼 아니면 하지마라...그냥 수요:공급 과 물류이동비 등에대한 개념만 잡을만하다 차라리 위의 책을 읽다읽다 머리식힐때면 모를까..

그외 내가추천하는 미디어
1.아침마당 이영권 박사(?) 님 특강 (총3회)
2.최진기 강사 동영상(한5개 되는데 다 찾아보길 추천함)
3.100분 토론(처음부터 끝까지 본적있냐? 나도 광우병때부터 간간히 볼뿐 아직도 어렵더라
4.시사투나잇,추적60분,W,PD수첩 뭐 그런 시사관련 티비프로
5.시골의사 강의동영상

이렇게 까지 했는데도 정말 수동적인 인간은 또 글올린다
"최진기 영상 주소좀 올려주세요...제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동영상 다운받는데좀 알려주세요~"
"책 TXT파일 공유해주세요...요점정리해주세요"

그런넘들 줘도 메일 안열어보는거 다 안다!!!
난 책한권 사는돈 아깝다고 징징대는놈이 성공했다는 얘기 못들어봤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백날 질문보다 책한권이 났다
백견이 불여일행이다 만날 책만보지 말고 실천해라
아침형인간 감명깊게 읽고 맨날 늦잠자봐라 인생은 챗바퀴다.

주식공부할때는 50만원 알바한거라도 주식계좌에 넣고 1천원 2천원짜리 쓰레기 주식사서
한번 해봐라...요즘 쓰레기 주식 많더라...
금이 대세라면 금사러도 함 가보고 은행가서 금적립도 한번 해보고 채권이 대세라면...
채권은 나도 잘 모르겠다 (ㅡㅡ;;) 알면나도좀 알려줘라 아니 아고라에 올려줘라
달러 오를거 같으면 은행가서 달러함 바까봐라 1달러든 2달러든...
그럼 경방서 찡얼대는 찌질이보다 달러 환전 수수료가 얼마인지 하나 더 아는거 아니겠나~

정~돈없으면 책방가서 서서 읽고 메모해오고
증권사 가서 멍하니 주식판 보다가 매경한부 뽀려와서 전철서 읽으면 된다
짜장면 시켜놓고 바닥깔개로 신문깔꺼면 정치/경제면 깔아서 읽어라
단무지 집으면서 제목만 읽어도 넌 벌써 진화중인거다

그렇게 공부하고 다음대선에는 똑똑하고 정직한 정치인 찍어주자
경기 좋아질때를 노려서 열심히 저축하고 헤지한 자본으로 펀드에 넣고 멍하지말고
직접 굴려보는거다
그돈 많이 모아서 뜻모은 경방 투자펀드라도 만들어서 씨퐈 우리도 포드주식 MS주식
흔들면서 달러좀 뽑아와보자
유태계 펀드보다 무서운 조선펀드 위력한번 보여주자

답답해서 눈물이난다...

.

미넬할배 글읽다가 복창이 터져서 평소와 틀리게 반말쓴점 죄송합니다.
항상 여러분의 글에 힘내고 좋은정보 받고 있습니다.
나선님,SDE님 ....아빠님 조커님 .... 상승미소,해수사랑 그리고 기억이 잘안나는 나머지
다른 재야고수님들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떼놈들 핍박에도 외놈들 폭정에도 매국노들 설쳐도 양놈들이 피빨아도 100% 민초들 힘으로 만든게 반만년 대한민국 내조국 내나라 입니다.

댓글 없음: